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오버클럭에는 별도의 프로그램이 필요없다.
 
지포스 사용 게이머라면, 또한 지포스 드라이버가 설치되어있다면, 바로 오버클럭에 도전할 수 있다.

오버클럭을 하는데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중에서 프로그램 다운로드 없이 바로 해볼 수 있는 Coolbits 방법을 소개하겠다.

 

"오버클럭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각 그래픽카드마다 오버클럭이 되는 폭은 전부 다르며, 높이 될수록 더 좋은 성능은 내는 것은 맞다.

하지만, 오버클럭후 사용시 문제가 생기면, 바로 오버클럭 폭을 낮추던지, 아니면 오버클럭을 풀기 바란다.


지금부터 천천히 따라해보기 바란다.

각 그림을 첨부했으니, 쉽게 따라할 수 있을거라 예상해본다.

1. 시작 -> 실행 -> Regedit를 실행한다.

 


2. 아래 그림과 같이 Regedit 가 실행된다. HKEY_LOCAL_MACHINE를 더블클릭!

 


3. 더블클릭하면, 그 아래로 수많은 메뉴들이 죽~~ 나올 것이다.

SOFTWARE를 찾아서 더블클릭 -> NVIDIA Corporation 더블클릭 -> Global 더블클릭 -> NVTweak 원클릭! -> 화면 오른쪽으로 마우스 포인터 이동 -> 오른쪽 버튼 -> 새로만들기 -> DWORD 값 클릭!

 

4. Coolbits 라고 입력하자. 엔터!

 

5. 생성된 Coolbits를 더블클릭 ! -> 아래 그림과 같은 메뉴가 나온다. -> 값을 3 입력 -> 단위는 16진수 -> 확인!!


 


6.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한다. ->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버튼 클릭!

-> NVIDIA 디스플레이 원클릭! -> 디지털 디스플레이 더블클릭(이 부분은 아날로그 디스플레이나 모니터 이름으로 나올 수도 있다.)



7. 클럭 주파수 설정 이라는 메뉴가 생겼다! -> 더블 클릭!!



8. 오른쪽 수동 오버클럭킹 원클릭 -> 경고문 확인! -> 성능(3D)로 바꾸고 -> 원하는 만큼 오버클럭을 해보자(기본값에서 조금씩 올리면서 왼쪽 아래 변경내용 테스트를 하면서 진행하기바란다.)

다 귀찮으면, 최적 주파수 감지를 클릭!! 알아서 적절값으로 맞춰준다.




간단하게 오버클럭하는 방법을 따라하기 해보았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오버클럭후에 화면 깨짐현상이나, 시스템 다운 현상이 있을시에는 오버폭을 낮추거나, 오버클럭을 풀기 바란다. 오버클럭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다는 것을 꼭 명심해주기 바란다.

오버클럭을 하면, 3D성능은 향상될 수 있다. 하지만, 그에 따른 그래픽카드의 발열이 더 많아지고, 시스템에 불안정요소가 될 수 있다.

적절한 오버클럭으로 공짜 성능향상을 맛보기 바란다.

출처 : 플레이포럼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