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SB 연결


전면 베젤에 설치된 2개의 USB포트로부터 8개의 전선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전선은 4개가 한 개의 포트를 구성 시킵니다.

즉, +5V, +D,-D,GROUND로 표기된 4개의 커넥터가 한 개의 USB 포트를 구성합니다.

따라서 전면 두 개 USB포트를 사용하시려면 메인보드에도 USB 핀에 4개씩 2조가 있어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 의

1.  메인보드 매뉴얼을 참조하시어 메인보드의 내부 USB 핀 헤더를 찾으십시오. 핀 헤더는 메인보드 마다 핀 구성과 배열이 틀릴 것입니다. 그러나 한 개의 USB구성에는 4개의 핀만 필요하므로 핀 숫자가 많아도 개의(介意)치 마십시오.
 핀 헤더에 NC라고 표기된 핀은 No Contact의 약자로 사용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배열이 틀려도 SONATA케이스의 커넥터 하우징이 한 개씩 분리되어 있으므로 모든 메인보드의 USB 핀 헤더 배열을 만족시킵니다.

2.  메인보드 매뉴얼을 보시고 핀 헤더의 각 핀의 명칭을 아셔야 합니다. 그 명칭에 해당하는 전선의 커넥터를 연결하시면 됩니다.

3.  전면에서 나오는 USB 연결 전선의 커넥터 하우징에는+5V, +D,-D,GROUND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를 다음의 메인보드 핀 헤더에 꽂으십시오.

4. +5V 하우징 커넥터: 메인보드에는 +5V, Pow, Power, VCC, VCC+5, USB_Power 등의 명칭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5.  +D하우징 커넥터: 메인보드에는 D+, DATA+, USBD+,D0+,USB+,PP+,USB-P 등으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6. -D하우징 커넥터: 메인보드에는 D-, DATA-, USBD-,D0-,USB-,PP-,USB-N 등으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7. GROUND하우징 커넥터: 메인보드에는 Ground, GND 등으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메인보드에 Key, NC, N/A, OC, OC# 등으로 표기된 핀 헤더는 사용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8. 위의 명칭에 맞는 핀 헤더에 해당 커넥터 하우징을 꽂으시면 됩니다. 또 다른 한 조의 USB도 동일한 방법으로 연결하십시오. 만약 메인보드에 VCC3, VCC4, USBD3+, USBD4+, USBD3-, USBD4-, GND, GND 등으로 표기된 핀들이 있다면 한 조4개의 전선을 4개의 핀(VCC3, USBD3+, USBD3-, GND)에 또 다른 4개의 전선은 4개의 핀에(VCC4, USBD4+, USBD4-, GND) 꽂으시면 됩니다.

출처 : 하드웨어플레이포럼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