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가 볼때는 몇가지 증상이 의심되는군요..
하나하나 차근히 설명할테니 잘보셔야 합니다.

1. 일단 시디롬의 케이블이 빠진 경우 입니다.

컴퓨터 본체를 여세요.
그리고 시디롬이 설치된 뒷부분을 보세요.
거기에 제대로 케이블들이 연결되었는지 봅니다.
IDE 케이블과 전원선 등을 봅니다.
다 연결이 되엇다면 다음단계로 갑니다.

2. 바이오스상에서 시디롬이 설치가 안되어서 나타나는 증상일수도 있습니다.

컴퓨터를 켜세요
처음에 켜자마자 모니터 상에서 글자가 나타나는데 살펴보면 DEL 키 또는 F2 키를 누르면 바이오스로 이동한다고 써져 있습니다.
두키중 하나를 켜자마자 조금 지나서 눌러줘야 합니다.
그러면 낯선 화면이 들겁니다.
거기서 표준설정에 들어가시면 하드디스크랑 시디롬디스크의 설정이 나옵니다.
다른것은 건드리시지 마시고 시디롬 상태를 봅니다.
거기에 시디롬이 DISABLE 또는 설치가 안되었다면 항목에 AUTO로 설정해줍니다.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3. 윈도우에서 시디롬 하그웨어 충돌이 일어나 그럴수도 잇습니다.

일단 내컴퓨터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속성을 클릭하시고 창이 나타나면 하드웨어 탭을 선택합니다.
중간에 보시면 장치관리자가 나타납니다.
장치관리자를 선택하시고 나타나는 화면상에 시디롬 드라이브를 찾습니다.
시디롬이 제대로 설치 되었는지 (제품명이 나타나는지 확인) 확인 합니다.
안나타났다면 제어판에서 하드웨어 추가를 눌러 설치를 해야합니다.
제대로 설치가 되려면 시디롬 드라이버 파일도 있어야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