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료문자를 공짜로 주는 이유는 세가지가 있습니다.

1. 무료문자는 회사의 홍보내지는 이벤트를 통한 가입자 수를 늘리는데 마케팅기법으로 사용됩니다.
무료문자를 줌으로써 가입하고 다른 유료아이템을 사용하면 돈을 지불하게 되는것이고 이것이 바로 수익이 되는거죠.

예를 들자면 - 뿌리오 -라는 회사의 경우는 무료문자를 주고 가입하면 그중에서 다른 유료기능, 음악전송이나 팩스보내는거라던가 영업하는 사람들이 대량으로 자주 전송할때 사용하는거 ,이런거는 유료인데 몇몇 사람들은 또 그거 필요해서 쓰게 되고 그러면 돈이 지불하게 되는거죠. 문자넷이나 문자바다라던가 그런 종류의 무료문자 제공 회사는 같은 쪽으로 알고잇습니다.


2. 또한 가입자가 많아지면 광고주들이 이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경우는 문자 뒤에 광고가 따라가는건데 짜증나는경우죠ㅡㅡ;;특히 무료문자를 많이 줄수록 이런경우가 큽니다.)

광고문구를 뒤에 넣는 조건으로 주는 무료문자랍니다.
요거는 대략 받는 사람이 짜증나는거라 좀 무료문자를 많이 주는거라도 잘 안쓰죠.하긴 돈이 궁할땐 이거라도 써야한다는...;;;이런경우는 광고회사가 돈 대줍니다.


3. 고객서비스차원에서 제공하는 경우.
이벤트 차원에서 주는 회사도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이벤트라는것도 결국은 회사 홍보차원이죠.(네이트,네이버,다음 등의 포털 서비스에서 자주 합니다. 또한 ktf,lgt,skt 에서도 종종합니다.)

요건 좀 애매한게

어떤 경우는 이벤트를 가장해서 이상한 서비스같은거 모르고 갑하게 만들고 돈 달라는 경우도 생기고...
어떤건 정말 이벤트고...그래서 요거는 복합적으로 수익이 생기는거라고 생각됩니다.


진짜 무료문자라면 좋은 곳은 어디냐는 질문은...
사실 뭐가 더 좋고 나쁘다는 말은 사람마다 쓰는 용도도 다르고 기능이 다르니깐 감히 말하기 힘드네요.그건 직접 선택해서 쓰는거니깐요.
그리고 하루가 다르게 사라지고 다시 생겨나는 무료문자 제공 회사들이 많아서 만약 쓰신다면 만들어진지 얼마안되는 곳보단 좀 인지도 있는 쪽 회사 서비스 이용하는게 나을듯하네요.
랭키닷컴(공증받은 순위 알려주는 사이트)가서 검색하면 이런거 회사나 인터넷 서비스 쪽 순위 나옵니다.
관련자료 제가 참고자료로 올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