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패스는 알집(Alzip)으로 유명한 alsoft에서 통합유틸리티로 개발한 인터넷 아이디, 패스워드 관리 툴이다. 일단알패스란 무엇인가를알고 시작하겠다. 알패스는 무한한 웹의 세계에 도취되어 아무 아이디나 남발하고(아이디는 기본적으로 같은 것을 쓴다고 해도 특수한 상황 때문에 다른 아이디를 쓸 수도 있다.) 아무 패스워드나 남발하며, 내가 언제 어디 싸이트에 가입했는지 조차 모르게 많이 가입된 사이트들을 일일히 찾아서 회원탈퇴하기도 어렵고, 그러자니 비밀번호 찾는 것도 압박이고...복잡한 세상에서 더욱 삶을 복잡하게 만드는 아이디/ 비밀번호  ㅡ,.ㅡ;;어떤 여자 가수는 자기 비밀번호가 486이라는데....(농담이다.....오해없기를)이런 짧은 비밀번호를 쓸수 있게 만든 싸이트는 개인싸이트도 드물다..!! 매일 쓰는 비번이라고 해도, 입력하다 보면 실수가 있고, 또 아이디 비번을 입력하는것이 너무너무 귀찮게 여겨지는 것이 현재..우리들이다. 이것!! 바로 이것때문에 알패스가 생겼다. 이전에 알패스 0.9x시절 배타때에 잠깐 사용하였었는데..아이디 비번의 관리는 편했지만..나머지는 별로였다.30분도 안써보고 언인스톨했다. 하지만 지금 알패스는 다르다.. 언제어디든 인터넷과 연결되있다면 같은 데이터로 로그인할 수 있다. 고급활용을 위해서.. 일단알패스를 고급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알패스의 긴으중 하나인 온라인서비스에 관하여 알아보자.
큰 이미지 보기
알패스 온라인 서비스는1) 알툴스 사이트에 가서 알패스를 다운받아 설치한다.2) 알툴스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한다.3) 알패스를 실행시키면서 '온라인 서비스 로그인'에 체크한다.

4) 온라인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그림 좌하단에 자신의 알패스 아이디, 우하단에 온라인이라는 표시가 뜬다.

 이와 같은 절차로 진행된다. 온라인 서비스란 즉, 말그대로 알패스 데이타를 내가 어디서 쓰던  (회사, 학교, 집, 기타장소) 로긴정보를 같은 정보로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이런 기능이 없었던 것은 아니다..그렇지만 집, 회사, 학교등만 해도....내 아이디, 패스워드정보가 담긴 파일을 컴퓨터에 저장했다가 다른 컴퓨터에서 그것을 USB등으로 옮겨서 불러들여 활용해야만 하는 불편함이 있으며, 혹, 컴퓨터에 저장된 정보파일의 패스워드 해킹(?!)에 위협까지 감수해야 했다. 하지만 이제는 다르다. 그저 온라인 서비스 로그인만 하면 집, 회사....어디든 같은 정보를 쓸 수 있다. 즉. 집에서 A 사이트에 가입했고 아이디를 aaa 패스워드를 bbb라고 입력했다면회사에서도 A 사이트에 방문했을 때 별다른 입력없어도 집에서 입력한 아이디 aaa 패스워드 bbb가 바로 채워진다는 것이다. .. 알패스의 활용. 아이디 패스워드 자동입력 옵션주기 

온라인 로긴후 환경설정을 하면 알툴스 사이트의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세지가 뜬다.(온라인 로긴을 쓰지 않는다면 각 컴퓨터 마다 설정한 자신의 알패스 암호 넣으라고 나온다.)
 입력이 올바르다면 다음화면을 볼 수 있다.

알패스가 자동으로 실행되게 해놓았다.자동으로 실행되면서 트래이 아이콘으로 자동으로 작아지도록 했다.종료버튼을 눌러도 프로그램 종료하지 않고 트래이로 작아지게 해 놓았다.채움버튼을 눌러도 트래이로 들어가도록 했다.

인터넷 주소를 자동으로 감지하도록 했다.자동감지한 사이트의 아이디, 패스워드를 자동으로 채우도록 했다.또한 데이타베이스에 정보가 없었던 사이트에서 아이디, 패스워드 입력을 했을 때 자동으로 데이타베이스에 주가되도록 했다. 

알패스 실행하면서 자동으로 로긴되게 했다.(집에서나 사용하시길.....)다음 옵션은 별다른 멘트를 달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옵션은 사용자가 편한 것으로 주면 되지만..위와 같은 옵션으로 준다면 아주 편할 것이다.   이제 알패스로 편한 인터넷 서핑을 해보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