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WINS Database Backup 방법

1. WINS를 엽니다.

2. 콘솔 트리에서 적용 가능한 WINS 서버를 클릭합니다.

3. Short Cut 메뉴에서 데이터베이스 백업을 클릭합니다.

4. 폴더 찾아보기에서 백업된 데이터베이스 파일을 둘 폴더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백업을 마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Note :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백업 위치로 지정하면 안됩니다. 또한 서버 등록 정보에서 WINS 백업 경로나 데이터베이스 경로를 변경했으면 나중에 WINS 데이터베이스가 제대로 복원되도록 백업을 새로 수행해야 합니다.

Note : 데이터베이스 백업 폴더를 지정하면 WINS는 지정한 폴더를 사용하여 3시간마다 전체 데이터베이스 백업을 수행합니다.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서버 컴퓨터가 종료될 때 자동으로 데이터베이스를 백업하도록 WINS를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WINS는 서버 데이터베이스를 백업할 때 server 등록 정보의 기본 백업 경로에 지정한 백업 폴더 아래에 \Wins_bak\New 폴더를 만듭니다. WINS 데이터베이스(wins.mdb)의 실제 백업은 이 폴더에 저장됩니다. 기본적으로 백업 경로는 시스템 파티션의 루트 폴더입니다(예: C:\).

WINS Database Restore 방법

1. WINS 서비스를 중지합니다.

2. 데이터베이스를 복원할 WINS 서버 컴퓨터의 폴더 경로에 있는 모든 파일을 삭제합니다. 이 경로는 server 등록 정보의 고급 탭에 있는 데이터베이스 경로의 현재 설정에 따라 결정됩니다.

3. WINS 관리자를 실행 시킵니다.

4. 콘솔 트리에서 적용 가능한 WINS 서버를 클릭합니다.

5. Short Cut 메뉴에서 데이터베이스 복원을 클릭합니다.

6. 폴더 찾아보기 대화 상자에서 이전에 로컬 WINS 데이터베이스 백업에 사용했던 것과 같은 폴더(예: C:\)를 클릭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7. 복구가 되면서 WINS 서비스가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8. Datebase 복구가 정상적으로 되었다고 대화상자가 뜨면 성공한 것입니다.

Note : 1단계에서 계속 진행하기 전에 WINS가 완전히 중지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사용 중인 서버에서 WINS를 중지하여 데이터베이스 복원을 진행할 수 있을 때까지 시간이 몇 분 정도 걸릴 수도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를 복원할 때 WINS에서 복원에 사용되는 백업 경로는 처음에 server 등록 정보의 일반 탭에서 기본 백업 경로로 지정했던 경로와 일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복구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습니다.복원 옵션은 WINS에서 중지된 컴퓨터를 볼 수 있을 때만 제공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