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야(MAYA)와 맥스(3DMAX)


MAYA

98년도에 Alias 라는 회사에서 출시된 마야는 영화와 텔레비전, CF, 뮤직 비디오 그리고 게임 동영상에서 각광 받고 있다.
98년 이후 꾸준히 버전 업 하여 현재 5. 시리즈가 사용되고 있다.
마야가 이렇게 넓은 분야에서 또 오랫동안 사용이되는 이유는 nurbs modeling, poligon modeling, particle system 등 분리되어 있던 필요 프로그램을 하나의 패키지로 통합하였기 때문이었다.
또한 모델링, 애니메이션, 다이나믹스, 렌더링 등의 작업이 하나의 작업환경에서 이루어지며 이러한 환경 역시 MEL 이라는 자체 언어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안전성과 성능이 뛰어나다.
마야는 nurbs 라는 모델링 방식을 사용하는데 파이널 판타지, 슈렉, 매트릭스, 스파이더 맨 등에서 사용되면서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확실한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일종의 라이벌이었던 3D MAX 에 대한 추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3D Studio MAX

도스에서 사용되었던 3D Studio 가 윈도우 체계로 이행된 결과가 3D Studio MAX 이다.
이것이야 말로 3D Studio MAX 가 가지는 가장 큰 특징이다.
이 과정에서 더 많은 유저층을 확보하였고 undo 라는 기능을 향상하여 더 뛰어난 성능을 가지게 되었다.
3D Studio MAX 는 애니메이션의 경우 Parameter Setting을 쉽게 할 수 있어 경로 수정과 셋팅이 무척이나 쉬워져서 애니메이션 작업에 많이 쓰인다.
또한 내부의 뛰어나고도 다양한 플러그 인을 사용하여 더 좋은 애니메이션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이렇게 3D Studio MAX 는 애니메이션 분야에 가장 적합하지만 그와 관련된, 현실과 유사한 이미지, 가상공간의 구축에 유용하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을 응용한 동영상, CF, 디자인, 인테리어 분야 등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게다가 경쟁작인 마야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 경쟁력이 높기 때문에 과거부터 많은 유저를 확보하고 있다.


http://www.3dcad.co.kr/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