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색엔진을 사용할 때 'url'이나 'title'에 linux 가 포함된 사이트를 검색하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것입니다. 아래에 국내외 유용한 사이트를 일부 정리해 보았습니다.

http://kldp.org 반드시 들러야 할 사이트입니다. 한글로 번역된 LDP 문서들과 리눅스 가제트, 한글화를 위한 문서 등 많은 보물들이 있습니다. 이 곳 목록에 없는 문서를 찾았거나 개발했다면 관리자인 권순선님에게 메일을 보내기 바랍니다.

http://www.linuxlab.co.kr 최초의 한글 리눅스 전문지 리눅스월드의 홈페이지입니다. 최신 리눅스 시디, 리눅스 서버와 기술 자문을 제공합니다.

httpd://linux.mizi.co.kr 리눅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글 워드프로세서 아래아 한글XR4를 개발한 곳입니다. HWP 글꼴 서버, 한글 CGI, 한글 뷰어 등 리눅스 한글환경을 위해 애씁니다.

http://www.korealinux.co.kr 한글 알짜 레드햇 시디, 리눅스 서버와 다양한 기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http://www.clug.net 천리안 리눅스 동호회 홈페이지입니다.

http://www.ssc.com 리눅스 저널의 홈페이지입니다. 우리말로 번역되어 잡지에 실리기도 합니다.

http://www.linuxstart.com 리눅스 관련 웹 사이트와 정보에 대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http://www.linuxware.com 다양한 리눅스 정보가 제공됩니다.

http://www.linuxworld.com IDG 사에서 운영하는 리눅스 사이트로 오픈북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http://www.linuxtoday.com 인터넷에 올라 있는 리눅스 뉴스를 모아서 주제별로 제공합니다.

http://www.linuxcare.com 리눅스 기술지원, 컨설팅, 유지보수, 교육 등을 서비스하는 회사입니다.

http://www.linuxpower.com 리눅스를 더 강력하게 만드는 기사들을 제공합니다.

http://sunsite.unc.edu LDP 홈페이지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최신 LDP 문서들과 HOWTO 문서들이 있습니다.

http://www.redhat.com 레드햇을 통해 모든 리눅스 정보에 접근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원스톱 포탈 사이트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http://www.linux.com 리눅스 기반 하드웨어, 기술지원 등을 제공하는 VA리서치의 홈페이지입니다. 레드햇 처럼 리눅스 포탈 사이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http://www.apache.kr.net/ 리눅스 시스템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웹서버 소프트웨어인 아파치 설치부터 가상 웹 서버까지 다양한 기사가 있습니다.http://linux.sarang.net/ 가장 많은 리눅서가 활동하는 웹사이트입니다. 기초적인 것부터 고급 활용까지 아주 많은 정보가 교류됩니다.

http://www.linux.co.kr 리눅스와 관련된 자료들이 있는 리눅스 포탈사이트로 프로그램의 다운로드, 매뉴얼, 문서, 관련 사이트 소개, 번역자료 많은 자료가 있습니다.

http://metalab.unc.edu/mdw/ 앞서 소개한 리눅스 문서 프로젝트의 홈페이지입니다. 리눅스에 관련된 모든 문서가 이 곳에 있습니다.

http://www.linuxstart.com/ 초보자를 위한 리눅스 포털사이트로 리눅스에 관련된 웹사이트 가운데 추천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쉬운 설명과 강의식 문서들이 있어 리눅스를 편안하게 시작하도록 돕습니다.

http://www.linux.com/ 오랜 경험으로 쌓인 노하우와 열린 강의를 통해 리눅스에 대한 지식을 교류하는 리눅스 정보의 창고입니다.

http://www.linuxcentral.com/ 리눅스의 버전별로 다운로드와 운영하는 방법등을 소개합니다. 리눅스에 관련된 하드웨어 정보, 상용 소프트웨어 소개, 무료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리눅스 서적 등에 대한 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반응형

'리눅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CentOS 에서 네임서버 설치 , 운영  (0) 2011.02.24
네임서버 설치  (0) 2011.02.24
rsync 하기  (0) 2011.01.06
웹 서버 보안을 위한 php.ini 설정팁  (0) 2010.07.06
Vi 에디터 사용법  (0) 2007.08.21
리눅스의 부팅 순서  (0) 2007.06.18
리눅스 바이러스 위험과 대책  (0) 2007.06.18
리눅스에서 하드디스크를 구별하는 방법  (0) 2007.06.18
리눅스의 기본 명령어  (0) 2007.06.18
유닉스의 종류  (0) 2007.06.1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