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프린터를 오래 쓰는 방법

MadDog 2007. 8. 18. 08:27
반응형
개인용 PC 보급이 거의 각 가정마다 늘어 나면서 프린터 또한 거의 같은 수준으로 보급이 되어 가고 있고 각 기업 또한 어마어마한 수량의 PC와 프린터가 보급되어 있지만 문서 출력을 할 때 프린터가 제때 안되면 당황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이러한 경우를 최소화 하려면 평소 프린터 사용을 잘하여야 하는데 프린터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하나. 프린터가 출력 중에는 전원을 켜고 끄지 마세요.
프린터 동작 중에 프린터 출력이 바르게 인쇄가 잘 안될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프린터 출력이 잘 안될 때 바로 전원을 끄지 마세요. 바로 전원을 끄게 되면 프린터의 무리를 주게 되어 프린터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잉크젯 프린터의 경우는 노즐 막힘의 원인이 될 수 있고 도트 프린터의 경우는 헤드 핀 손상의 원인이 되며 리본의 손상 및 잉크 소모량의 많아 지게 되므로 이래저래 손해가 아닐 수 없지요. 전기 제품은 전원을 켜고 끌 때 과부하가 가장 많이 걸리기 때문에 제일 위험 합니다.

프린터 출력이 잘못되었을 때는 먼저 프린터의 온라인 버튼을 눌러 오프라인을 한 후 버퍼에 쌓인 출력 데이터를 삭제 후 다시 출력을 하는 것이 바르게 사용하는 것 입니다.


둘. 프린터를 가끔씩 이라도 사용 하세요.
프린터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 할지라도 가끔씩은 사용을 해 주어야 합니다. 잉크젯 프린터의 경우 오랫동안 사용을 하지 않으면 잉크 노즐이 굳어버려 못쓰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를 대비하여 프린터를 가끔씩 사용을 해 주어야 잉크 노즐 막힘도 없앨 수 있고 원활히 동작할 수 있는 상태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도 하나의 기계 장치 이므로 적당히 사용을 해주어야 항상 정상 상태를 유지할 수 있으니까요


셋. 프린터 청소를 하여 주세요.
프린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프린터 구석 구석 먼지가 쌓이게 되고 이를 그대로 두면 프린터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프린터의 먼지가 쌓이게 되면 헤드의 움직임 이라든지 기어의 움직임이 원활하지가 않아 쉽게 고장 날 수 있으므로 가정에서 사용 하는 프린터는 청소기로 먼지를 제거해 주는 것이 가장 좋고요 시스템, 프린터 등 고가의 장비는 비용이 들더라도 정기 유지보수 계약을 체결하여 정기적으로 점검을 함으로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효과적 이겠지요


넷. 프린터를 함부로 분해하지 마세요.
프린터가 사용 중 고장이 났을 때 함부로 프린터를 분해하지 마세요. 잘 모르는 상태에서 고쳐 본다고 분해를 하였다가 오히려 낭패를 보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지요.

고장이 났다면 구입처에 고장 신고를 하여 A/S를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지요. A/S하는 업체에서도 고장이 난 상태에서 수리를 하는 것이 원인 파악도 잘되고 빠른 시간 안에 A/S할 수 있는 방법 이니까요.

모르는 상태에서 분해를 해 놓으면 서로가 힘들어 지게 될 수 있지요 또한 수리비도 늘어날 가능성도 더 많고요.고장이 났다면 구입처에 고장 신고하여 A/S를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모두 알고있는 내용 일 것 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제대로 사용하는 사람은 많지 않은 것이 오늘의 현실 이지요. 내가 꼭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없으면 언제나 무용지물 이니까요 .항상 조심스럽게 아끼고 사랑하여 필요 시 언제나 사용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잘 사용하는 것이 겠지요. 프린터 효율적으로 사용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