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2009년 3월 20일 IE 8.0 정식버젼을 전세계에 동시 배포를 시작하였습니다.

달라진점은 별루 없어보이나 마이크로 소프트에서는 IE8.0이 편의기능, 검색속도, 보안기능, 웹 표준적용등을 향상시켰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메모리 관리 기술, 새로운 자바 엔진등으로 성능을 15%에서 20%까지 향상시켰다고 하면 메모리 사용량은 최대 80%까지 줄였다고 합니다.

제가 사용해보니까 사이트별 차이는 있겠지만 약간의 속도향상은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빨라졌다고 이야기를 들어서 그런지도 모르겠습니다. ^^;)

기존 IE 7.0에서는 탭을 여러개 열고 닫으면 메모리가 클리어 되지 않아 익스플로러가 메모리를 계속 점유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번 IE 8.0에서는 탭을 열때마다 프로세스가 따로 생성되는 방법을 사용한거 같습니다.

제가 탭으로 여러 사이트를 열자 탭당 프로세스가 6개까지 열린후 다음부터는 새로 생성하지 않더군요.
그후 탭을 닫자 프로세스가 바로 죽는게 아니고 조금 시간이 지나자 하나씩 죽는거를 확인하였습니다. (아직도 뭔가 어색해보이더군요)

IE 8.0을 설치하면 프로그램 추가/삭제에 Windows Internet Explorer 8이라는 설치 프로그램 내역이 생성되는거로 봐서는 삭제도 가능하여 보입니다. (본인은 걍 쓸려고 합니다.^^)

아래는 다운로드 경로입니다.
http://www.microsoft.com/windows/internet-explorer/default.aspx

다운로드 경로가 변경되었습니다.
http://www.microsoft.com/korea/windows/internet-explorer/default.aspx

다음은 경향신문에 난 기사 내용 링크입니다.
경향닷컴 > 'MS 익스플로러8', 25개국 동시 공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