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Windows XP의 Home Edition과 Professinal 제품의 차이점은?

Windows XP Home Edition은 가정용으로 사용되는 운영체제입니다. 기존 윈도우 9X 계열에 비해 탁월한 안정성으로 편리한 컴퓨터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빠른 로딩 속도와 멀티미디어 작업과 게임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가정용으로 Home Edition이 있다면 기업용으로는 Windows XP Professional 제품이 있습니다. Professional은 Home Edition이 가지고 있는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면서 사무업무에 중요한 보안기능과 네트워크 기능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Home Edition은 기업에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어떤 경우 Windows XP Home Edition Upgrade 제품구입이 가능합니까?

Windows XP Home Edition Upgrade는 Windows 98 / 98se / ME 버전에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Windows 3.1 / Windows 95 와 Windows NT 3.51 / 4.0 에서 Windows 2000 에서는 업그레이드가 안됩니다.



어떤 경우 Windows XP Profossional Upgrade 제품구입이 가능합니까?

Windows XP Professional Upgrade는 Windows 98 / 98se / ME 과 Windows NT 4.0 , Windows 2000, Windows XP Home 에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그 이외 버전에서는 업그레이드가 안됩니다.



컴퓨터 구입할 때 제공받은 윈도우98 / ME에서도 업그레이드 가능한가요?

삼성컴퓨터나 삼보컴퓨터와 같이 대기업 완제품 PC에는 운영체제가 설치되어서 판매가 됩니다. 이러한 제품을 OEM 제품이라고 하는데 이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단 현재 사용중인 PC가 구입당시의 제품이 아니라면 안됩니다. OEM 제품은 구입한 컴퓨터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조립PC의 경우에는 DSP 제품이 설치됩니다. 정품 DSP를 가지고 계실 경우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윈도우가 정품이 아닙니다. 업그레이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까?

사용중인 제품이 제품이 불법일 경우 Windows XP product activation은 설치 회수에 제한이 되어지는 것으로 이전 버전의 정품 여부는 확인이 불가합니다. 그러나 업그레이드 버전은 단독으로 사용될 수 없기 때문에 이전 버전이 불법 제품일 경우, Windows XP 업그레이드 버전을 정품으로 구입하시어 사용하신다하더라도 소프트웨어 정품 인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불법복제 단속시 업그레이드 제품은 이전 제품의 정품여부까지 확인하기 때문입니다.



Windows XP 제품인증이란?


마이크로소프트의 신제품인 XP 계열은 제품인증을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오피스 XP로부터 시작되어 Windows XP에서도 제품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제품 인증을 받지 않을 경우 30일의 인증 유예기간이 끝나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제품인증은 2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을 경우 인증 마법사를 통해 하실 수 있고 전화를 이용할 경우에는 무료전화번호를 사용하여 고객 서비스 담당자를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 서비스 담당자는 설치 번호를 물어본 후 확인 ID를 알려줍니다. 확인 ID를 입력하면 인증 프로세스가 끝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